안녕하세요! 오늘을 강아지의 딸꾹질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해요.

견주 분들이라면 우리 반려견이 딸꾹질을 할 때 신기하거나 놀란 경험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저떠한 저희 강아지 라떼가 처음 딸꾹질을 할 떄 굉장히 놀랬어요.처음에는 소화가 안되나? 속이 안좋나? 생각했는데 딸꾹질을 하고 있더라구요.

사람처럼 똑같이 딸꾹질을 하나 생각해서 대수롭지 않게 넘겼는데 다음에 또 따ㅓㄹ꾹질을 하니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딸꾹질의 원인과 문제가 있는 것인지 해경방법 등 조사해 보았어요!

우선, 딸꾹질은 무엇일까요?

딸꾹질은 가슴과 복부를 나누는 횡경막 근육이 수축하여 소리가 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딸국질은 폐 아래에 있는 횡격막에서 일어납니다.횡경막의 불규칙한 수축으로 인해서 딸꾹질 특유의 소리가 나게 되는것입니다.

 

그렇다면 딸꾹질의 원인을 무엇일까요?
딸꾹질의 원인은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물을 빨리 먹다가,과식을하다가,기온의 변화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경우, 
긴장 혹은 놀란경우 등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어요.

딸꾹질을 하면 건강상 문제가 있는 것 일까?

딸꾹질이 심해져서 문제가 생기지는 않습니다.그리고 딸꾹질의 원인은 특정지을 수 없습니다.

 

딸꾹질을 할 경우 진정 될 수 있게 쓰다듬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시간이 지나면 금방 멈춘답니다.

 

 

하지만 딸꾹질이 멈추지 않고 음식이 역류하거나 어딘가 불편해 보인다면 단순한 딸꾹질이라고 가정하지 말고 재빨리 동물병원에 내원해주셔야 겠죠?

정말 드물게 기생충감염, 천식, 폐렴, 기관허탈등 딸꾹질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강아지의 무기력증,식욕감소,기침,부자연스러운 호흡 등으로 이상증세를파악할 수 있겠죠.
참고로 기관허탈은 소형견에게 많이 일어나기때문에 알아두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